구리 인버스etf 매도, 단타, 손절

매수종목 : 삼성 인버스 구리 선물 etn(h)
매수시작일 : 20230105

나는 6개월 안으로 매도할 목적으로 매수하는 종목은 단타로 생각하고 거래한다.

김영익교수님 말씀에 의하면
장단기금리차가 코스피에 1개월 정도 선행하고
코스피가 구리가격에 1개월정도 선행한다고 한다
현재 장단기금리차가 역전이 됐고 코스피도 많이 떨어져 있고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인한 세계경기침체가 예상되고 있으니 조만간 구리가격도 떨어질거란 예상으로 구리 인버스를 매수해보았다.

20230131
구리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
이유는 중국이 현재 코로나 리오프닝으로 수요 확대 기대감이 높아졌는데, 중국이 전세계 구리 소비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국가란다. 중국이 이렇게 많이 구리를 소비하는줄 몰랐다.
코스피도 예상과 다르게 1월초보다 10%정도 오르고있고 구리가격도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몇번 물타기를 했는데 그만두었다.
조만간 손실을 보고 팔아야 할것같다.

매도일 : 20230203

 살짝 반등한 틈을 타서 결국 손해를 보고 팔았다. 투자기간은 약 한달이다.
 구리가격 하락전망의 주요인은 세계경기침체의 시작이 있었고, 상승전망의 주요인은 중국의 리오프닝이다. 코스피가 구리에 1개월 정도 선행하는데 최근 1월들어 코스피가 오르고 있는 것도 부담이었다. 상승과 하락요인이 어느것 하나가 우세하다고 판단할 수가 없어 여기서 매도하는게 낫다고 생각하고 손절하였다. 오를 수도 있겠지만 내릴 수도 있어서 계속 가지고 가는것보단 그냥 팔아버리는게 낫다고 판단하였다. 구리가격이 내리겠다는 확신이 든다면 떨어지더라도 가지고 있겠지만 확신이 들지 않는다.

 손해를 보았으니 반면교사로 삼자.

 


20230310

조금씩이지만 하향추세로 전환된 듯 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