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웰 미니세탁기(XPB20-88S) 리뷰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쓸만한 미니세탁기를 알아보던 중 고른 에코웰 미니세탁기.

다른 미니세탁기들은 대부분 통이 하나라서 세탁 후에 다시 탈수통을 집어넣고 탈수를 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탈수통이 따로 달려있려있어서(통이 2개이다) 매력적이었다. 가격도 75,000원 정도로 크게 부담느낄 가격은 아니라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자는 마음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왼쪽 통이 세탁 및 헹굼 통이고, 오른쪽 통은 탈수 전용이다.

2020년 4월에 샀는데.. 제조년월이 좀.. 오래된거 아닙니꽈아~~
반품된 제품 아닌가 하는 걱정으로.. 시험 작동을 해보았다.

뒷면에 배수호수가 달려있다. 쓰지 않을 경우에는 사진처럼 위에 걸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걸이가 달려 있다.

세탁조의 용적이 2kg이라고 하니... 웬만한 작은 빨래감은 같이 넣어서 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다.
탈수통은 세탁조보다 확실히 작다.

세탁조에 세탁물을 절반 정도 넣고 시험 가동해 보았는데 아주 잘 작동되었다.

https://youtu.be/GFo55tHCgFM

특히 탈수가 정말 마음에 든다.
세탁조와 탈수통이 일체형인 다른 미니세탁기의 리뷰를 보면 탈수 세기가 마음에 안든다는 글이 많았는데 이 미니세탁기는 탈수가 정말 강력하다. 영상 참고!!

근데 주의할 점은 세제를 정말 정말 조금만 넣어야 한다. 일반 세탁기 돌릴때처럼 넣었다간 정말 헹굼을 무한반복해야 할만큼 거품이 많이 나와서 낭패를 본다. 일반 세탁기에 물이 얼마나 많이 소모되는지 새삼 실감하였다. 

적은 양은 세탁물을 세탁할 때 사용하면 물과 세제를 많이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다. 물 급수와 배수가 수동이라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작동법이 간편해서 하나 두고 사용한다면 꽤나 쓸모가 있을 듯 하다.

소음은 세탁중에 소음은 거의 없고, 탈수시에는 약간 소음이 있다. 화장실에 두고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될 수준은 아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