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킨스포츠 포스 치닝디핑(턱걸이기구) 구입 및 사용 후기

헬스장 등록해서 다니기는 시간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운동은 하고 싶고 해서 예전부터 턱걸이 기구를 하나 사고 싶어했었다.

사기로 마음을 먹고 쇼핑몰 검색해보니.. 엄청나게 많은 기구가...ㄷㄷ

턱걸이 기구를 치닝디핑 이라고 하나보다.

다시 치닝디핑을 검색해보니 역시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ㄷㄷ

안전성(튼튼함)과 가격, 디자인, 활용성 등등 여러가지 따져본 후 결정한 게 바로 멜킨 포스 치닝디핑.

후기도 좋은 평이 많고 해서 크게 고민하지 않고 바로 주문을 했다.

박스부터가 엄청 크다.

박스를 열어보니 다행히 내용물이 신기할 정도로 아주 잘 담아져 있다.

조립 설명서도 들어 있고...

설명서 맨 뒷장엔 제품 보증서도 들어있다.

12개월동안 무상보증이라니 안심이 된다.

조립은 그냥 티비보면서 차근차근 해나가면 된다. 나는 뭘조립하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큰 스트레스 없이 조립했다. 천천히 해서 시간은 1시간 좀 넘게 걸린것 같다. 조립하는데 어려운건 없는데 사람이 매달리는 기구라 튼튼해야 하다보니 조이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았다.

요것들 다 조여야 함...ㅋㅋㅋ

자 차근차근 조립 시작!!

먼저 하단 프레임 조립하고..

기둥 연결하고..

지지대랑 쿠션 연결하고..

치닝바까지 연결해주면~ 끄으읏~!!

사진으로 보니 참 쉬워보이네 ㅋㅋ

음 사용해본 결과는 일단 만족이다.

색상도 블랙과 레드의 조화과 꽤 괜찮다. 절대 싸보이지 않는다.

볼트 체결하는 철편조각도 빨간색이어서 포인트가 된다. 디자인도 신경쓴 부분이 느껴졌다.

매달려본 결과 내구성도 꽤 튼튼함이 느껴진다.

나같은 경우는 다 조립하고 나니 바닥에 수평이 잘 안맞아서 바닥 부분을 다시 풀렀다가 조였는데, 절대로 하나씩 꽉꽉 조이면 안되고 전체적으로 80%만 조인 다음에 수평을 맞추고 나서 꽉 조여줘야 한다.

내가 해보니 하단 프레임을 발로 밟은 상태에서(몸무게로 누른 상태) 나사를 조여주니 수평이 어느정도 맞았다.

그리고 요 치닝바!!

멜킨 제품으로 고른 큰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요 치닝바이다.

다양한 넒이로 잡을 수 있어서 좀 더 다양한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다.

그런데 왠지 옷걸이로도 꽤나 유용할 것 같은 느낌이..

옷걸이로 전락하지 않게 열심히 운동해야지!! 라고 다짐을 해본다.

 

멜킨 포스 치닝디핑. 하루동안 사용해 본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진작 살걸!!

심심할 때마다 한번씩 매달리는데 벌써부터 어깨죽지가 땡긴다 ㅋㅋ 운동이 되는거겠지!

치닝바 안쪽을 잡고는 그래도 몇개 하겠는데 양쪽 제일 끝을 잡고 하는건 굉장히 힘들다.

멜킨스포츠 블로그에 다양한 운동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서 운동하면 좋을 듯.

http://blog.naver.com/gsdairy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