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는 역시 외장우퍼지!!(삼성 HW-R500)

20년 가까이 별생각없이 써오던 2.1채널 브리츠 스피커가 고장이 잦아져서(단선)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사운드바를 구매했었다. 하지만 기존에 써오던 저렴이 스피커도 나름 외장우퍼가 있었던지라 우퍼의 맛은 알고 있었는데 내장우퍼형 사운드바에 살짝(?) 실망을 하고... 1달 후 당근마켓행... 새 주인에겐 사랑받길ㅠㅠ

 

한동안 스피커 없이 살다가 다시 외장우퍼의 울림이 그리워 당근마켓으로 외장우퍼형 사운드바를 하나 업어왔다. 

 

제품은 삼성 사운드바 HW-R500 !!

길이는 약 90cm이고 매트한 블랙이라 어디에나 어울릴만한 디자인이다.

40인치 TV보다 살짝 긴 정도이다.

 

일단 무조건 외장우퍼가 있는 제품으로 골랐다.

외장우퍼는 꽤 크고 무겁다. 높이는 35cm. 

사운드바 우퍼 모두 디자인이 심플해서 마음에 들었다.

사운드바 오른쪽에는 전원과 기기변경버튼, 볼륨조절버튼이 있다.

제품 뒷면에는 전원선과 HDMI, OPTICAL, USB, AUX케이블 단자들이 있다. 나는 광단자(OPTICAL)에 연결하였다.

리모컨 디자인도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다. 이 사운드바를 사용하며 좋았던 것중에 하나가 이 리모컨이었다. 리모컨으로 TV의 볼륨 조절이 가능했다. 삼성TV가 아니라 중소기업 TV인데도!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노트북도 가능. (왜인지 메뉴얼에는 삼성TV에서만 연동이 된다고 써있다)

그리고 노트북으로 영화를 볼때 리모컨으로 재생과 일시정지도 할 수 있었다. 이게 짱 좋음!!! 나는 영화를 노트북과 연결하여 빔프로젝터로 보는데 일시정지를 하고싶을때마다 몸을 일으켜 노트북의 스페이스바를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는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아래 영상 참조)

 

사운드바를 조작하는 영상도 만들어봤는데 아쉽게도 외장우퍼의 웅장함이 느껴지지 않네... 실제로는 외장우퍼가 꽤 웅장하고, 켜고 끄고의 차이가 확실하다. 영화 볼때는 진짜 외장우퍼가 있고 없고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 말로는 표현이 안되는데.. 아쉽... 그래도 영상은 한번 참고 바랍니다.

youtu.be/KJyqFqnVabM

 

HW-R500 제품은 STANDARD, SURROUND SOUND, GAME, SMART 이렇게 4가지의 사운드모드가 있다.

SMART 모드로 설정해 놓으면 장면별 소리를 분석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해 준다고 한다. 평상시에는 SMART모드로 설정해놓고 보고, 영화를 볼때는 GAME모드로 해놓고 보면 소리가 다채롭고 우퍼도 가장 잘 작동하는 것 같다. 

우퍼의 짱짱함이 영상에서는 느껴지지 않아서 아쉽다.

 

기타 좋은점 : 

블루투스 연결에서도 끊김없이 소리전달이 잘 되었다.

TV전원을 끄면 사운드바 전원도 자동으로 꺼진다.(Auto Power기능)

노트북을 켜면 사운드바와 자동으로 연결된다.(블루투스로 기기등록시)

블루투스로 연결시 혹시나 영상과 음성이 미세하게 싱크가 안맞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사운드바에서 오디오싱크를 조절해 줄 수 있다!! 별 기능이 다있네...(AUDIO SYNC기능) 이 기능은 실제로 해보지는 않았다.

 

이 사운드바는 기존에 쓰던 브리츠만큼 오래오래 함께할 생각이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사운드바이다.

 

아래 영상은 TV스피커와 사운드바의 비교 영상.

youtu.be/g7JyKGGTMyc

 

 

2020/11/12 - [리뷰/전자기기] - 가성비 사운드바 엠지텍 메탈시어터 사용기 리뷰

 

가성비 사운드바 엠지텍 메탈시어터 사용기 리뷰

 중소기업TV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고, 가장 큰 단점은 스피커 음질이 안좋다는 것이다. 중소기업 TV도 대부분 대기업 패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질은 좋지만, 가격 메리트를

generousgiver.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