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에어프라이어 LSF804 사용 후기

요즘 없는 집이 없다는 그 에어프라이어. 저도 한번 사봤습니다.

종류가 정말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결정장애인 저로써는 고르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전자기기는 절대 싼거 사면 안된다는 신념 아래 저가제품은 모조리 제외시키고

좋아보이는 것들만 추려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저가제품은 온도조절과 시간조절이 다이얼로 되어있는 제품이 많았어요

예전에 다이얼이 달려있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연식이 오래될수록 정확도가 떨어지더라구요

1분 남았는데 띵~ 울리면서 꺼지기 일쑤고..

에어프라이어도 왠지 그럴 것 같아서 디지털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크기도.. 사실 혼자 살아서 큰거는 필요 없을텐데 그냥 오래 쓰자는 생각으로 조금 큼직한 걸로 골랐습니다.


제가 고른 제품은 롯데에서 나온 에어프라이어인 LSF804 입니다!!


장점은 1. 디지털 터치 방식이고 

2. 바스켓 용량은 3.5L 입니다.

3. 조리주에 바스켓을 꺼내면 일시정지되고, 내용물을 뒤집어 다시 넣으면 다시 작동되요.


이 세 가지가 제가 중요하게 보고 고른 점이에요.

다른 기능은 뭐 에어프라이어라면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LSF802, LSF805는 용량이 5리터로 804보다 좀 더 크고 가격도 좀 더 비싸요.

저가제품은 2L, 2.5L 제품이 많은데 저는 욕심내서 좀 더 큰 제품으로 샀습니다.


두둥~!!

드디어 택배가 왔습니다!!


검은색으로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사이즈를 알고 샀지만 막상 받아보니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깜놀...


상단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들이 나와있어요


처음 사용하기 전에 10분간 예열을 하여 코팅액을 연소시킨 후에 사용하라는 주의사항을 적어놓았습니다. 그래야 냄새가 안난데요~

실제로 10분 공회전시켜보니 냄새가 올라오더라구요.

반드시 꼭꼭 해주세요.

몸통은 흰색 버튼을 앞으로 쭉 밀면 사진처럼 툭 하고 나와요

동영상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거에요^^



몸통을 꺼내보면 요렇게 생겼어요

바스켓과도 분리할 수 있어서 세척하기가 쉬워요

바스켓 분리하는 것도 걱정했던거와 다르게 부실하다는 느낌은 없었고 괜찮은 편이었어요

바스켓 분리 영상도 참고하세요~


바스켓은 이렇게 측면과 아래면에 에어홀이 있어서 열순환이 더 잘 되게끔 만들어졌어요.

바스켓 무게는 가볍습니다.


크기를 한번 가늠해 보시라고 집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휴지심을 넣어봤어요.

3.5L라 꽤 큰 편인데.. 감이 좀 오시나요?


10분 공회전도 시켜놓았으니,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재생버튼처럼 보이는 저 초록색 버튼을 터치하면 위잉~ 소리가 나며 작동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간단히 만두를 돌려보았어요

냉동상태의 고향만두 7개를 190도에서 8분  돌려보았습니다.

탔어요 ㅎㅎㅎㅎㅎ

그래도 맛있긴 맛있더라구요


다시 도전!!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니 180도로 많이 조리를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180도로 다시...

냉동상태의 고향만두 8개를 180도로 7분 돌렸습니다.

성공!!!

안타고 알맞게 조리되었어요.


겉은 바삭바삭한 튀김이 되었고 속도 잘 익었어요. 

근데 솔직히 맛있긴 한데... 후라이팬에 기름으로 튀기는게 더 맛있어요 ㅎㅎ


이번엔 냉동핫도그를 돌려보았습니다.

제가 가끔 먹는 간식 메뉴인데, 원래는 렌지에 1분 돌리면 따땃하게 데워져요.

요거는 180도로 6분 돌렸습니다.

오오오!!

렌지에 돌린거와는 다른 맛이에요!! 빵의 바삭함이 보이시나요?

렌지에 돌리면 폭신한 빵처럼 된다면,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면 기름에 튀긴듯하게 빵이 바삭바삭해지네요

오... 맛있더라구요 다른 블로그글에도 핫도그 돌린 후기는 없던데 새로운 발견이었습니다^^


이번엔 군밤을 한번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집에 은근 먹을게 많죠 ㅋㅋ

밤을 돌릴때에는 반드시 칼집을 내줘야 해요. 안그러면 익으면서 밤이 펑 하고 터져요.


저는 사진처럼 밤 뒤쪽을 저정도 칼집을 내주어서 넣었는데 

밤 뒷부분이 제일 딱딱한 부분이라 좀 힘들 수가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뒷부분 말고 밤의 윗부분을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어도 되요.


밤 8개를 180도에서 20분 돌렸습니다.

오 정말 군밤이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온도와 시간 조절을 잘 하면 사진처럼 껍데기도 쉽게 벗겨져요 ㅎㅎ

요게 정말 간단하고 맛도 좋고 간식거리로 딱 좋더라구요


기왕 샀으니 앞으로도 이것저것 해먹어 볼 생각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하나 가지고 있으면 쓸모가 꽤 많을 것 같아요.

고민중이시라면 굳이 비싼거 말고 저가형 제품이라도 하나 장만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