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아이 40인치 TV(C40ABS) 설치 및 사용 후기

TV를 잘 보지는 않지만 기존 TV가 27인치로 너무너무 작은 편이라.. 또 요즘은 중소기업 TV가 워낙 싸기도 해서 부담없이 구입을 하였다.

조금 알아보니 40인치는 20만원 정도면 골라서 구입할 수 있을 정도이다.

그 중에서 평이 좋고, 패널도 대기업 패널을 사용하고, AS도 용이하면서,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고른 결과, '시네아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40인치 TV C40ABS 제품을 선택하였다.

와 요새 TV 정말 많이 싸졌구나... 를 실감하면서 구입.

삼성정품패널 사용에 2년 무상 AS도 해준단다.

회사별로 제품별로 가격도 다양하고 스펙도 다양하니 자신에게 맞는 스펙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구입하면 좋을 듯 하다.

밝기랑 명암비, 소비전력, 스피커출력 등등의 스펙은 대부분의 중소기업 제품들이 다 비슷하였다.

나는 막눈이라 UHD급 정도의 화질도 필요 없어서 Full HD급으로 선택해서 금액을 좀 줄였고, VGA단자를 쓸 일이 있어서(옛날오락기 연결용도) 그정도만 보았다.

제품이 안전하게 포장되어 들어 있고,

제품 메뉴얼과 리모콘도 동봉.

유일하게 설치?가 필요한 다리.

액정에 보호필름이 붙어 있어 제거해야 한다.

안내문에 세게 막 뜯으면 패널도 같이 뜯길수가 있다고 겁을 줘서 조심조심 하며 뜯음.

다리까지 연결하고 설치한 모습.

기존에 있던 27인치 티비와의 크기 비교.

사이드 시야에서도 아주 잘 보임.

다리는 앙증맞지만 볼트 체결 방식이라 튼튼함.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 대기업 제품은 비싼 대신 대부분 1등급이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좀 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는 사소한 차이.

오호 1년 무상 AS. 무상!

HDMI단자를 비롯한 각종 입출력 단자들이 있다.

 

2주일 정도 사용을 했는데 나는 매우만족!

스마트TV기능이 없는게 조금 아쉽지만,

사실 첨단기능이 있어도 거의 쓰지 않는다는건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 ㅋㅋ

TV 본래의 기능이나 성능면에서는 손색이 없다.

다만 스피커 음질이 부족한 감이 조금 있는데. 외부스피커를 하나 연결한다면 더욱 좋을거라는 생각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