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주식하기 : 동원F&B

성장주보다는 가치주를 좋아한다. 코스피가 2450 부근인 시점에서 가치주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최근에 또 한종목을 찾았는데, 여러 면으로 검토를 해보고 매수를 하였다.

 

매수종목명 : 동원F&B(049770)

매수일 : 2020.9.16.

매수가 : 177,500원

 

 동원F&B의 주봉이다. 코로나 이전 주가로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동원 제품으로는 다들 잘 알다시피 동원참치가 있고, 그 외에 리챔, 동원죽, 동원양반김, 동원샘물 등이 있다. 모두 스테디셀러이고, 경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들이다.

 최근에는 펫시장을 열심히 공략 중이고, 간편식 시장에도 제품을 늘리고 있다. 특히 간편식 판매가 큰 폭으로 늘고 있고, 현재 타격을 받고 있는 학교 급식 부분의 매출까지 돌아온다면 향후 전망도 나쁘지 않다. 

 올해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각각 6.77%, 16.06% 증가했다. 일단 코로나 시국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났다는 사실이 플러스 요인이다.

 코로나로 인한 매출 감소가 없었고, 매출은 조금씩이나마 매년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빠진 덕에 PER가 10도 안되고, PBR도 1이 안된다. 부채비율 유보율 양호하고, 배당은 현재 1.69% 수준이다.

 안정적 요인으로는 꾸준한 내수 식품 매출이 있는 점, 성장 요인으로는 확장하고 있는 펫시장과 간편식시장에 잘 편승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것같다.

 사실 폭발적인 성장 요인은 없지만, 꾸준한 매출 증대가 예상이 되고, 현재 주가가 매력적일 만큼 낮다는 점이다. 요런 주식은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 제대로 평가를 받기 마련이다. 나는 이런 주식을 좋아한다. 

 

※ 위 종목은 본인의 실제 매수종목 소개일 뿐, 절대 매수 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