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분석만으로 주식하기 첫 번째 글(메디톡스)

<메디톡스>

어제(2020.7.7.) 새벽에 미국 ITC에서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의 보톡스 분쟁 관련하여 예비판정이 났다. 결론은 메디톡스의 승리. 

 대웅제약이 메디톡스의 균주와 제조 기술을 도용했다는 판결과 함께 대웅제약의 나보타에 대해 10년간 미국시장 수입 금지 명령을 권고했다. 최종 판결은 11월이지만, 예비판결을 뒤집은 사례가 별로 없다는 점에서 메디톡스가 매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뉴스로 어제 메디톡스는 갭 상한가로 출발했다. 장 초반 1시간 정도는 매도물량도 꽤 많이 출현해서 나도 상한가에 일단 잡았다. 현재 주식시장의 유동성이 어마어마하고, 다른 여러 가지 상황을 보더라도(보수적으로 판단하더라도) 하루 이틀 정도는 상한가를 갈 거라고 예상했다.

 

종목명 : 매디톡스

매수일 : 2020.7.7.

매수가 : 215,800원

 

월봉을 보면 최고가 80만원 넘게 갔던 종목이다.

최근 식약처의 메디톡신 허가 취소 등의 이슈로 주가가 곤두박질 치고 있는 중이었다.

 

 단타용으로 매수하긴 했지만.. 대충 보자면 PBR이 3~4 정도로 바이오 주식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다.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굉장히 높아 안정적이다. 배당은 적다. 올해 매출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바이오 주식 대비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다. (SK바이오팜은 적자기업 자본잠식기업 주제에 상장하자마자 3연상을 맞았다) 그만큼 바이오주식은 실적보다는 모멘텀으로 많이 움직이는 주식이라.. 나는 단타를 좋아하진 않지만 바이오주식은 장기로 들고있지 않는다.

 

현재 매디톡스는 식약처의 메디톡스 판매 취소 처분의 효력 정지를 대전지방법원으로부터 받아내 7월14일에 법원의 판단이 나오기까지의 시간을 벌었다. 14일에 법원의 판결이 어떻게 날지도 단기적으로 매디톡스의 주가 향방을 정하게 될 것 같다. 다시 말하면 14일까지는 주가가 상방으로 가지 않을까.. 예상한다.

그래서 나는 이번주까지는 들고 있을 생각이다.

(오늘 근데 상한가 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힘이 약하네..?)

오전까지 지켜보다가 거래량이랑 수급, 차트 등등 보고 오후에 매도 여부 판단해야 할듯...

오랜만에 분봉 보겠네 ㅋㅋ

 

메디톡스 전량 매도

매도일 : 2020.7.8.

매도가 : 246,500원

수익률 : 약 15%

 

이번주까지 들고 있을 생각이었는데 하루만에 매도를 했다. 하루 더 상한가가 갈거라 예상했는데 주가가 시초가보다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었고, 거래량도 터졌기 때문에 이 이상 올라가긴 힘들거라고 예상했다. 새가슴이라 배포있게 베팅하는 성격도 못되고. 이제는 그냥 제3자의 입장에서 재미로 주가 향방이나 지켜봐야지.

 

※ 위 종목은 본인의 실제 매수종목 소개일 뿐, 절대 매수 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