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수혜주, 자동차산업 확대 전기차 수소차 수혜종목

종목명 : 현대모비스

매수가 : 277,500원

 

날아다니는 드론택시가 금방 나올줄 알았는데 현실적으로는 아직 머나먼 미래의 이야기인가 보다. 자동차산업은 앞으로도 몇십년은 문제가 없을 듯 하다. 다만 화석연료에서 전기나 수소연료로 대체가 될 뿐 자동차산업 자체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발전을 등에 업고 오히려 더 성장할 수 있다. 그렇다면.. 현대차? 너무 올랐다. 기아차? 너무 올랐다. 완성차제조업체도 괜찮겠지만 완성차업체에 부품을 납품하는 업체도 유망할 것 같다. 우리나라 최고 자동차완성업체의 최고 부품업체라면... 괜찮지 않을까? 그리고 만약 현대차의 완성차 판매율이 떨어지더라도 어쨋든 절대판매량은 매년 늘어날 테니까 그에 따른 부품 수요는 판매량이 줄더라도 계속 늘어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다.

현대모비스의 월봉이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가파르게 상승하다가 현재까지 정체기이다. 최근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크게 반등했지만 다시 박스권 안으로 들어왔다. 그래도 2009년의 최저자격인 5만원에 비하면 5배 넘게 오른 금액이다. 여담이지만 현대모비스 차트를 보면서 또한번 느끼는게 주식은 위기가 곧 기회인 것 같다. 크게 오르는 시기가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힘든 시기인 2008 금융위기와 2020 코로나 직후이다.

 

과거에는 현대차 부품만을 제조하는 하청업체로 시작했지만, 근래에는 사업 다변화 노력을 열심히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현대차 부품 수요 증가와 더불어 새로운 성장동력도 보인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573036&office_id=015&code=012330&page=&sm=title_entity_id.basic 

 

현대모비스, 자율주행·전동화 등 미래車 핵심 역량 강화 : 네이버 금융

현대모비스의 미래형 모빌리티 콘셉트카인 엠비전 팝. 현대모비스 제공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 등 해외 기업들로 고객사를 다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와 거래

finance.naver.com

 

미래차 관련 기술특허도 꾸준히 내고있나보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61696&office_id=014&code=012330&page=2&sm=title_entity_id.basic 

 

현대모비스 미래차 기술특허 5000건 육박 : 네이버 금융

올들어 3개월간 576건 쏟아내자율주행 등 IP확보로 체질개선미래 모빌리티시장 주도권 공략 현대모비스가 국내외 특허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주도권을 쥐

finance.naver.com

 

다음은 재무재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조금조금씩 늘고는 있다. 유보율 및 부채비율도 좋다. 배당은 1.57% 수준으로 기대할 정도는 아니다. PER PBR도 높지 않고 평년 수준이다. 가격적으로는 평년 수준인데 성장성이 있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향후 가격 메리트가 생긴다는 예상이다.

 

내가 정리하고 있는 표에서는 양호가 13개가 나올 정도로 괜찮게 나왔다. 나는 지금 조금 담은 상태에서 지켜보고 있는 중인데 조금씩 더 담아갈 생각이다.

이런 종목은 안정적이기 때문에 믿고 쭈욱 가져가도 불안함이 별로 없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이 글 보고 사지 마세요!! 추천 아님 추천 아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