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캠 ES200K 보안카메라 사용 후기(이지앤, EasyN)

아버지가 사무실에 CCTV를 하나 달고 싶어하시는데 보통 CCTV업체에서는 한달에 만원정도 받고 설치 및 유지보수를 해주고 있는 것 같았다. TV, 인터넷, 전화, 팩스, 정수기 등등 한달에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금액이 적지 않아서 새로운 정기서비스를 추가하는 게 조금 부담스러웠다. 다행히 찾아보니 조금만 수고를 하면 매달 유지보수비를 내지 않고도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IP카메라가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어서 좀 알아보았다. 그중에 가격과 편리성, 확장성 등을 따져보고 이지캠의 카메라를 선택했다.




모델명은 ES200K이다. 200만화소이고, 1920*1080의 FullHD수준의 해상도까지 지원하니 이정도면 실내용 보안카메라로 손색이 없을 듯 하다.



적외선 LED가 있어 야간에도 잘 작동한다. 중국에서 제조하지만 무상서비스 1년 보증을 해준단다.

실제로 설치중에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 통화를 했는데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신다.(단, 바쁜지 통화연결이 잘 되지는 않았다.)



브라켓을 기본 제공해주어서 천정에 설치를 하였다.

화면이 거꾸로 나오므로 설정을 상하반전으로 해주면 된다.

설치한 모습.

무선네트워크로 설정을 했는데 처음엔 설정하느라 애를 좀 먹었다.

랜선을 꼽아서 유선으로 연결할 시에는 굉장히 쉽다.

그냥 전원코드 연결하고 공유기에 랜선 꼽고 핸드폰에 어플을 깔기만 하면 잡힌다.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싶다면 동봉된 설명서를 꼼꼼히 잘 보고 따라해보면 할 수 있다.

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친절히 설명해 주신다.

나같은 경우는 녹화도 하고 싶어서 SD카드를 별도구매했는데 녹화하는 방법을 못찾겠어서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았다.

참고로 64기가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하고 고해상도로 녹화할 경우 7일정도 분량을 녹화할 수 있다고 한다.

카메라를 설치하고 곧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했다. 검색해보니 이지랜카메라가 해킹의심되는 사례가 많이 있었던 듯 하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서 보안을 강화했다고 하니 꼭 펌웨어 받아서 설치하고 비밀번호도 재설정하길 바란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을 보고있는 화면이다. 모자이크처리를 했지만 실제로는 화질이 상당히 깨끗하게 잘 나온다.

마이크를 사용해서 쌍방향 음성도 주고받을 수 있는데 스피커가 약한건지 주변소음이 심한건지 카메라에서 나오는 소리가 너무 작았다. 음성출력을 최대로 해놓으니 좀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잘 들리지는 않았다.

스마트폰 어플 외에도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는 관제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여러가지 세부적인 기능들이 많아서 놀랐다. 다니던 회사 CCTV의 세부설정보다도 더 다양하고 좋다고 느꼈다.


결론 : 저렴한 가격으로 괜찮은 CCTV를 장만해서 상당히 만족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